고교 입시정보

  • 입시전략
  • 고교 입시정보

밀크T 멘토 상담게시판

  • 박상욱
  • 류은채
  • 곽민규
  • 공백
질문은 한 번에 한 개만 가능하며, 상담내용을 자세히
적을 수록 더욱 알찬 답변이 가능합니다.
멘토 선택 후 질문이 가능하며, 답변을 확인 한 후 반드시
별점 평가를 해 주세요.
상담 질문 후 48시간 이내에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보기
체크 영어기초문법
상담멘토 이규민 멘토 상담 유형 공부법 작성일 2022-08-10 23:10 진행상태 상담완료
안녕하세요! 저는 중2여학생입니다. 요즘 영문법때문에 고민이 많아요.... 제가 문법을 초기에는 별로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이번 기말고사 보고난 이후부터 고민이 많아졌어요... 다행이 다른 문법연계가 많은 부분이 아닌데다 찍은 문제들도 다맞았기에 좋은점수였지만 문법연계가 한두개 뿐이었던 이번시험도 버거웠던걸보니.. 앞으로가 걱정이되어서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시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은 했지만... 뭐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우왕좌왕하다가 방학이 다 갔습니다.....ㅠ 도와주세요 멘토님!! 문법연계가 많이되는 기초문법들,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상담멘토
이규민 멘토
작성일
2022-08-12 22:43

하은학생 안녕하세요, 규민멘토에요:)

그래도 지난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서 다행이네요ㅎㅎ 게다가 좋은 점수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의 단점을 분석하고 보완하려고 하는 이런 모습이라면 틀림없이 다음 시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에요. 멋진 모습 계속해서 유지하기를 응원할게요ㅎㅎ

영어는 제일 중요한게, 본문 외우기입니다. 본문을 전혀 보지 않고 줄줄 쓰거나 외울 수 있을 정도로 지문을 통암기하는게 중요해요. 이떄, 핵심 본문 뿐 아니라, Dialogue, 다른 첨부 지문들도 모두 외워야 시험에서 고득점이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해당 과목에서 배우는 문법 개념이 본문에서 정확히 어떻게 쓰였고, 어떤 방식으로 응용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이해도 함께 해두는 것이 가장 좋은 공부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는 본문에서 특정 문법이나 단어를 다르게 해서 내거나, 특정 부분을 영작/해석 하라고 하는 문제들이 많기 때문에 지문 통암기가 중요해지는 것이죠. 
저는 시험기간 한정해서 잘 때와, 등하교 할 때 mp3에 영어 본문 파일을 넣어서 들으면서 다녔어요. 노래 별 생각 없이 듣다보면, 가사가 어느새 외워지듯이, 본문도 평소에 틀어놓고 다니면 어느정도는 자동적으로 외워져서, 영어 본문 암기하는게 덜 고통스러워지더라고요. 이 방법도 추천해줄게요. 

또한 학원에서 주는 자료, 혹은 하은 학생이 직접 만든 빈칸 자료를 활용하는 것도 문법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문법의 중요한 부분 (예를들어 to부정사와 ~ing이 혼용될 수 있는 부분/what으로 대체될 수 있는 that와 그렇지 않은 that 등)을 빈칸을 뚤은 뒤, 빈칸에 들어갈 수 있는 문법적 표현으로 적절한 것들을 넣어보면서 분석하고 외우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본문암기와 문법응용 모두 수월하게 할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해당 단원에 나오는 문법 이론에 조금 더 유의하면서 영어 본문을 읽고 공부해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에요.

이번 새 학기에도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랄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