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상담소

  • 쉬는시간
  • 멘토상담소

밀크T 멘토 상담게시판

  • 박상욱
  • 류은채
  • 곽민규
  • 공백
질문은 한 번에 한 개만 가능하며, 상담내용을 자세히
적을 수록 더욱 알찬 답변이 가능합니다.
멘토 선택 후 질문이 가능하며, 답변을 확인 한 후 반드시
별점 평가를 해 주세요.
상담 질문 후 48시간 이내에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보기
체크 중2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삼성고 관련 질문
상담멘토 박상욱 멘토 상담 유형 고입 작성일 2024-03-20 19:36 진행상태 상담완료
안녕하세요. 작년에 애기 중1이었던 제가 다시 이렇게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궁금한건 2가지입니다.

1.친구들은 최소 1학기 이상 선행을 나가는데,저는 수학을 제외한 다른 과목은 아직 선행을
나가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밀크T로만 공부하는데, 이게 불안해서 질문을 합니다.

2.삼성고(임직원 전형)는 중2~중3의 성적까지가 1단계 점수에 반영된단 말이에요?
저는 문과(국어,영어)쪽이 약한데, 이부분에 대한 공부법을 알려주세요.

3.삼성고가 1단계 성적에 전과목 반영을 하는지, 아님 국영수사과만 반영을 하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입시요강이 제 컴퓨터로는 잘 다운로드가 안되서입니다.

+제가 이번에 바이오 동아리에 합격을 했는데 제 진로가 의학,경제 분야로 좁혀졌거든요?
이걸 자소서에 어떻게 담아낼지 궁금합니다.(참고로 금요일 점심시간에 하는 활동입니다.첫 활동은 개구리 해부 실험이라네요.)
 
상담멘토
박상욱 멘토
작성일
2024-03-25 22:32

1. 선행 많이 했다고 잘하는 거 아닙니다. 아니 그리고 수학 제외하고 다른 과목은 아직 선행하지 않았다는 것은, 수학은 했다는 뜻이네요? 아 그러면 충분합니다. 나머지 과목은 솔직히 과학 제외하면 선행이 큰 의미가 없어요. 추가로 밀크T로만 공부해도 상관 없습니다.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 기억하세요

2. 문과쪽이 약하다? 국어와 영어를 동시에 못한다? 원인은 딱 하나입니다. "독해력 부족"이에요. 변명할 수 없을 겁니다. 결국 글을 읽고 이게 무슨 말인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니까 그런 일이 발생하는 겁니다. 답은 하나입니다. 글을 최대한 많이 읽는 것, 그리고 점진적으로 어려운 글들을 읽어나가면서 독해력을 키우는 것. 그거 말고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특히 대부분 사람들이 오해하는 게, 영어는 단어만 알면 다 풀 수 있다는 겁니다. 절대 아니에요. 영어도 외국어로 쓰인 글인데, 그 영어 지문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면 단어를 아무리 많이 외워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독해력을 키워야 합니다. 

책 읽으세요. 진지하게 얘기하는 겁니다.

3. 저는 공부 조언은 해줄 수 있는데, 입시 요강은 잘 모릅니다. 입시요강이 종현학생 컴퓨터에 다운로드가 잘 안되어서 모르겠다고 하시는데, 저는 삼성고 입시요강을 어디서 보는지도 모릅니다 ㅋㅋㅋㅋㅋ 정 모르겠으면 학교 입시 담당 선생님께 여쭤보는 게 훨씬 낫지 않을까 싶어요

4. 바이오 동아리는 뭐 의대가려고 하는 건가요? 그냥 뭐 바이오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생명과학에 대한 꿈이 생겼다~ 이런 식으로 엮어야 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바이오 동아리와 경제는 큰 연관성은 없어요. 

이상입니다!